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금리 서류 최신정보!


마이너스통장의 정식 명칭은 <한도 대출>이라고 합니다. 통장에 마이너스 잔액이 찍히다 보니 마이너스통장이라 하는데요. 은행에서 인정하는 한도까지 자유롭게 뽑아 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만들고 싶어 하는 통장이네요.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금리 서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

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내가 필요할 때 언제나 뽑아 쓸 수 있으며, 상환 시 별도 수수료가 없이 입금만 하면 상환금으로 처리됩니다. 하루만 빌릴 경우 하루치에 대한 이자만 부과되므로 빨리 갚을 수만 있다면 일반 대출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단점은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만큼 돈을 빌린 것으로 간주되어 다른 융자를 받을 때 대출 가능금액의 한도가 줄어들 수 있으며, 빨리 갚을수록 이자가 저렴하지만 갚지 못할 경우 이자 계산일에 마이너스통장에서 자동으로 빠지므로 결국 전체 금액에 대한 이자가 붙게 되므로 더 많은 이자를 내게 됩니다. 그러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살펴보겠습니다.

 

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



은행마다 발급조건은 상이할 수 있으며, 일반적으로 4대 보험 가입자로 6개월 이상의 재직기간이 있어야 하며, 연봉은 2천만 원 이상, 신용등급은 1~6등급 이어야 합니다.

마이너스통장 서류 미리 확인하세요~



본인 신분증, 재직증명서, 소득증명서류(원천징수영수증, 급여통장) 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. 단, 은행마다 준비서류는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

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달라지는데요. 월급통장을 개설한 은행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먼저 상담받아 보시고 금리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이상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마이너스 통장 금리, 서류, 장단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.


Add a Comment